• 인싸포커 텍사스홀덤

인싸홀덤 그리고 텍사스홀덤의 스토리



인싸홀덤 전략 콜링 스테이션(Calling Station)


홀덤-캐쉬게임-습지대에서 대부분 가장 다루기 쉽고 비교적 덜 위협적인 주민은 이른바 콜링 스테이션이다. 콜링 스테이션이 비록 상대플레이f어에게 아주 이익이 높은 게임스타일을 구사하긴 하지만 그들의 콜을 즐겨 하는 성향, 지치지 않는 정열은 자주 리버에서야 비로소 승복하며, 그와 병행해 때때로 나타나는 Suckout와 Bad Beat의 등장은 상대플레이어를 실망시킬 수 있다.


이번 글은 콜링 스테이션의 사고방식과 게임방식을 자세히 살펴보고 어떻게 이런 플레이어타입을 가장 잘 다룰 수 있는지 보여준다.



콜링 스테이션은 무엇이며 그들은 어떻게 게임하나?

콜링 스테이션이란 프리플럽에서 엄청 많은 핸드로 게임하며 그 핸드로 갈수 있는 데까지 가는 극단적으로 루즈-패시브란 플레이어를 일컫는다. SH-테이블에서 콜링 스테이션의 VP&IP 수치는 20%정도 되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그보다 훨씬 높다. 다음 수치들이 그 근거가 될 수 있다:


VP$IP: 20-100%

PFR: 0-10%

WTS: 35%+

AF: 0-1.5


콜링 스테이션은 가치 없는 많은 핸드로 게임하기 때문에 상대플레이어가 그들을 리딩하기가 어려워진다. 그는 예를 들어 거의 모든 플럽에서 투페어를 가졌을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프리플럽-레이즈나 심지어 레이즈/리레이즈로도 그가 아주 약한 핸드로 콜드 콜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는 사실이다.


포스트플럽에서도 이러한 행동은 계속된다. 미들-, 버텀- 또는 언더 페어 같은 약한 메이드 핸드로도 마찬가지로 여러 베팅에 콜하거나 오즈가 너무 나쁜 드로우를 완성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자주 낮은 핸드로 큰 폿에서 게임하기도 한다. 어떤 패든 들어오기만 하면, 핸드를 포기하는 것이 그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일임이 분명하고 이것조차도 불가피한 전제조건은 되지 못한다.


그 외에 이들의 극도의 패시브한 행동을 그 특징으로 들 수 있는데, 다시 말해 이들은 자주 어그레시브한 플레이어로서 체크하고 콜하지만 드물게 베팅하거나 레이즈한다. 이들이 세미-블러프나 순전한 블러프하는 것은 드물게 또는 거의 보지 못할 것이며, 몇몇 꽤 좋은 메이드 핸드로도 역시 패시브하게 게임한다.


마찬가지로 프리 플럽에서도 적은 핸드만 레이즈하고, 쓰리-베팅은 오히려 예외에 속하며 드물게 블라인드 스틸을 시도할 것이다. 어떤 콜링 스테이션들은 심지어 엄청 강한 핸드를 패시브하게 게임하는 경향까지 보인다.



무엇으로 콜링 스테이션을 알아 볼 수 있나?(인싸홀덤)

충분한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기록된 핸드의 일정한 개수를 항상 전제로 하는 PT- 통계수치 외에 관찰을 통해, 특히 쇼우다운에서 나타나는 카드를 통해 비교적 쉽게 콜링 스테이션을 알아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한 플레이어의 스타팅 핸드-선택과 여러 가지 상황에서 그가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그가 극도의 패시브한 행동을 보인다면, 예를 들어 그가 빅 드로우(플러시 드로우, OESD, Combo Draw)를 가졌거나 메이드 핸드를 가지고 체크/콜로 게임하는 경우를 말하며, 그가 중간수준의 핸드나 낮은 핸드로 자주 다운 콜한다면 이것은 콜링 스테이션에 대한 중요한 징조다. 마찬가지로 채팅하면서 얻는 정보들도 많은 도움이 된다.


라이브 게임에서는 외모나 행동이 상대플레이어의 게임스타일에 대해 말해주기도 한다. Schoonmaker는 그의 저서'포커 심리학'에서 콜링 스테이션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나열한다:



-부드러운 음성


-침착한 표정, 제스처와 단어선택


-상냥하고 안정된 행동


-돈을 따는 것보다는 인간적인 관계에 대한 높은 관심


-눈에 띄지 않는 의상과 장신구


-칩을 베팅하는 조심스러운 태도


-블라인드 위치에서 아웃 오브 포지션


-그가 테이블로 오면, 다른 플레이어들이 호의를 가지고 대한다.


콜링 스테이션은 왜 이 스타일로 게임하나?

콜링 스테이션은 대부분 좋은 카드 리딩 기술이나 자신의 리드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핸드가 어느 정도의 가치를 가졌는지 인식하지 못하며 아주 높은 레인지를 가지고도 단지 콜만 한다. 이런 플레이어타입의 많은 대표주자들은 더군다나 블러프 당하는데 대한 두려움까지 갖고 있다. 블러프를 감정적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콜링 스테이션들에게 포커는 소일거리, 휴식, 인간관계나 도박일 뿐이지 이기는 것에는 거의 관심이 없다. 그들은 게임에 참여하고 싶어하며,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핸드로 게임하며 아주 높게 베팅하기 위해 드로우를 완성하려 한다. 더군다나 그들은 밝은 분위기를 선호해서 어그레시브한 게임으로 그 분위기를 깨려고 하지 않는다.

이 스타일의 약점은 무엇인가?

포커에서 인내와 어그레시브한 성향은 중요하다. 콜링 스테이션은 이 두 가지를 다 꼭 필요한 만큼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그들은 일반적으로 대부분 패배자며 로우 리미트 게임에서조차 이기지 못한다. 그들은 마이너스 기대치를 가진 아주 나쁜 핸드로 게임하며 포스트 플럽에서 열세한 핸드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한다. 또 한편으로는 이런 소극성 때문에 강한 핸드를 가지고도 드물게 돈을 딴다.


물론 그들은 다른 플레이어들보다 Suckouts을 더 자주 퍼뜨린다. 그 이유는 그들이 폴드하기를 싫어하는 데다가 때때로 럭키 리버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은 충분한 오즈나 임플라이드 오즈없이도 콜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돈을 잃게 된다.


이들의 게임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지나치게 어그레시브한 플레이어들을 상대할 때만 콜링 스테이션들은 이길 수 있다. 이런 플레이어들은 계속해서 블러프를 시도할 것이며, 블러프는 물론 콜링 스테이션에게는 소용없는 전략이기 때문이다.

다음에는 인싸홀덤의 전략과 시뮤레이션을 통해 전략을 공유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관련 사이트



코드는 222888 VIP만 존재 합니다. 인싸포커는 재미있고 짜릿합니다 여름 필수 홀덤 게임

INSSA19.COM 다운로드 가입시 코드 확인후 게임 진행

조회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싸포커 이야기!

코드 222888 #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포커#텍사스홀덤#인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