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포커클럽 공식사이트

온라인 홀덤 커뮤니티 1위 추천

텍사스홀덤 대회 및 토너먼트 대회 정보를 공유합니다 국내 홀덤펍 정보 전략 정보 제공

포커 수학 및 확률

제럴드 행크스

포커의 기본 토대는 수학이며 필수입니다. 당신이 내리는 모든 결정에는 심리학과 같은 요소가 작용하지만 수학은 핵심 요소입니다.



이번 과에서는 확률에 대한 개요와 포커와의 관계에 대해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특정 핸드가 처리될 확률과 이길 가능성이 있는 빈도가 포함됩니다. 또한 팟 오즈의 개념을 소개하는 것 외에도 오즈와 아웃을 계산하는 방법을 다룰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수학을 이해하는 것이 포커 테이블에서 정서적 안정을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결과가 아닌 결정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확률이란 무엇입니까?

확률은 하나 또는 다른 결과가 발생할 가능성을 다루는 수학의 한 분야입니다. 예를 들어, 동전 던지기는 앞면과 뒷면의 두 가지 가능한 결과가 있습니다. 뒤집힌 동전이 앞면이 나올 확률은 50%입니다(둘 중 하나의 결과). 꼬리도 마찬가지입니다.


확률과 카드

카드 한 벌을 다룰 때 가능한 결과의 수는 분명히 동전의 예보다 훨씬 큽니다. 각 포커 데크에는 52장의 카드가 있으며, 각 카드는 4가지 수트(클럽, 다이아몬드, 하트 및 스페이드) 중 하나와 13등급(2에서 10까지의 숫자, 잭, 퀸, 킹, 에이스) 중 하나로 지정됩니다. 따라서 첫 번째 카드로 에이스를 얻을 확률은 1/13(7.7%)인 반면 첫 번째 카드로 스페이드를 얻을 확률은 1/4(25%)입니다.


동전과 달리 카드에는 "메모리"가 있다고 합니다. 모든 카드가 처리될 때마다 덱의 구성이 바뀝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카드로 에이스를 받은 경우 나머지 51장의 카드 중 3개의 다른 에이스만 남습니다. 따라서 다른 에이스를 받을 확률은 51분의 3(5.9%)으로 첫 번째 에이스를 받기 전의 확률보다 훨씬 낮습니다.


포커 수학이 어떻게 심리학 및 전략과 얽혀 테이블에서 엄청난 우위를 점할 수 있는지 보고 싶으십니까 ? CORE를 확인하고 가장 빠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포커를 배우십시오:




지금 시작하기

프리플랍 확률: 포켓 페어

에이스 쌍 을 받을 확률을 찾기 위해 각 카드를 받을 확률을 곱합니다.


(4/52) x (3/51) = (12/2652) = (1/221) ≈ 0.45%.


이를 고려하여 지역 카지노에서 포커를 하고 시간당 30개의 핸드를 받는다면 평균 7.5시간에 한 번 포켓 에이스를 받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13개의 가능한 포켓 페어(2개는 에이스까지) 중 하나를 받을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13/221) = (1/17) ≈ 5.9%.


대조적으로, 평균 35분마다 한 번씩 모든 포켓 페어를 받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프리플랍 확률: 핸드 대 핸드

플레이어는 진공 상태에서 포커를 하지 않습니다. 특히 플레이어가 플럽 전에 올인하는 경우 각 플레이어의 핸드는 상대방의 핸드와 비교하여 측정되어야 합니다.


다음은 대부분의 프리플랍 상황에 대한 몇 가지 샘플 확률입니다:


프리플롭 확률 차트


포스트 플랍 확률: 핸드 개선하기

이제 특정 시작 핸드를 플레이할 때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을 살펴보겠습니다 . 다음 표에는 흥미롭고 가치 있는 홀드 수학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포스트 플롭 확률 차트


포커를 시작하는 많은 초보자들은 수티드 카드와 같은 특정 시작 핸드를 과대평가합니다. 보시다시피 수티드 카드는 플러시를 자주 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페어는 플랍에서 12%만 세트를 만들기 때문에 작은 페어 가 항상 수익성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PDF 차트

일반적인 포커 수학용 PDF 차트우리는 텍사스 홀덤의 많은 일반적인 이벤트에 대한 다양한 확률과 확률을 나열 하는 포커 수학 및 확률 PDF 차트 (링크가 새 창에서 열림)를 만들었습니다. 이 차트에는 다양한 시작 핸드 확률과 일반적인 프리플랍 매치업 외에도 위의 두 테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트를 보려면 Adobe Acrobat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지만 대부분의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무료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트를 인쇄하여 참조 소스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률과 승률

플랍이 보이면 자신이나 상대방이 핸드를 개선할 확률도 알아야 합니다. 에서 포커 용어 ,에 "아웃"플롭 후 플레이어의 손을 향상시킬 수있는 카드입니다.


한 가지 일반적인 경우는 플레이어가 두 장의 수트 카드를 가지고 있고 동일한 수트의 두 장의 카드가 플럽에 나타날 때입니다. 플레이어는 플러시할 4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으며 핸드를 완성하기 위해 해당 소송의 나머지 9장의 카드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포 플러시"의 경우 플레이어는 플러시를 할 수 있는 9개의 "아웃"이 있습니다.


승률 차트


여러 아웃에서 핸드 를 완료할 확률 을 계산 하는 유용한 지름길 은 "4와 2의 법칙"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을 향상시킬 카드의 수를 세고 그 수에 4를 곱하여 턴이나 리버에서 해당 카드를 잡을 확률을 계산합니다. 플레이어가 턴에서 드로우를 놓친 경우 자신의 아웃에 2를 곱하여 리버에서 핸드를 채울 확률을 찾습니다.


Four-flush의 예에서, 플레이어가 플러쉬를 채울 확률은 플랍 이후 약 36%(9아웃 x 4), 턴 이후(9아웃 x 2) 18%입니다.


팟 확률

승산과 확률을 계산하는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은 팟 오즈 입니다. 팟 오즈는 팟의 크기에 대한 다음 베팅의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팟이 $90이고 플레이어가 핸드를 계속 플레이하기 위해 $10 베팅을 콜해야 한다면 그는 9:1(90에서 10)의 팟 확률을 얻게 됩니다. 그가 콜하면 새 팟은 이제 $100이고 그의 $10 콜은 새 팟의 10%를 차지합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는 팟 오즈를 자신의 핸드를 개선할 확률과 비교합니다. 팟 오즈가 핸드를 개선할 확률보다 높으면 전문가 플레이어가 내기를 콜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플레이어는 접을 것입니다. 이 계산은 기대값 의 개념과 관련이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이후 강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배드 비트

"나쁜 비트"는 플레이어가 매우 낮은 성공 확률로 시작한 핸드를 완료할 때 발생합니다. 확률 전문가들은 어떤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해서 그 가능성이 낮다고 해서 그것이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생각을 이해합니다.


플레이어의 경험과 성숙도의 척도는 나쁜 비트를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많은 노련한 포커 플레이어는 나쁜 비트가 많은 열등한 플레이어가 게임에 머무르는 이유라는 생각에 동의합니다. 나쁜 포커 플레이어는 종종 자신의 행운을 기술로 착각하고 같은 실수를 계속 반복합니다.


결과가 아닌 결정

초보 플레이어가 포커 테이블에서 확률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핸드 중에 최상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확률의 변동 (운)이 손에서 손으로 일어날 것입니다, 최고의 포커 플레이어는 기술, 규율과 인내가 테이블에서 성공의 열쇠입니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강력한 의사 결정의 중요한 부분은 얼마나 자주 베팅하고, 인상하고, 압력을 가해야 하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2022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INSSA28.COM 다운로드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