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포커클럽 공식사이트

텍사스홀덤 포지션



텍사스홀덤 포지션

불리한 텍사스홀덤 포지션에서 베팅하기

텍사스홀덤 전략도 포지션의 중요성에 관해서 이야기 할만큼 전략편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먼저 레이즈을 치고 나가느냐?

아니면 뒤에서 상황을 보고 레이즈을 하느냐의 차이인데. 솔직히 정답은 없습니다.

일반적인 견해는 맨 마지막에 액션하는 플레이어가 상대방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갖게 되어, 그는 자기 핸드가 어떤 작용을 하는지보다 더 잘 알게 되고, 따라서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견해가 옳다는 점은 의심할 여지도 없습니다.

하지만 레잇-포지션의 파워는 종종 얼리-포지션 플레이어로부터 생긴다는 점을 이해 하는 게 중요합니다.



텍사스홀덤 포지션


그 의미를 살피려면, 전형적인 텍사스홀덤 노리밋 핸드를 예를 들어봅시다.

제가 빅블라인드에서 7♠-8♠ (훌륭한,플랍 이후 가치가 생길 수 있는 핸드)였다고 가정합시다.

버튼의 플레이어가 빅블라인드의 세배를 레이즈 해왔고 저는 콜을 하기로 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는 플랍에서 대부분 첵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첵을 함으로써, 당신은 레잇-포지션의 플레이어에게 통제권을 주는 것입니다.

그는 텍사스홀덤 플랍에 핸드를 건졌건 아니건 간에 벳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플랍에 아무것도 갖지 못했을 경우 당신을 곤란한 구석으로 모는 것입니다.

이런 핸드에서, 저는 플랍을 본 후 묻습니다.

“이 카드들이 정말 상대에게 도움이 됐을까?”라고. 그런 질문에 답을 얻게 되면, 저는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플랍이 A♡-K◇-9♣ 이라면, 상대방이 높은 핸드로 프리플랍에서 레이즈했을 경우가 많음으로, 저는 아마 첵 & 폴드 할 것입니다.

그러나,플랍이 9♣-5♡-2◇ 이라면, 나는 아마 좀 더 의심쩍어 할 것입니다.

홀덤에서, 페어가 아닌 두 장의 홀카드가 플랍에 페어가 안 맞을 확률이 66% 정도라는 것을 저는 알기 때문에, 이 경우 프리-플랍 레이저가 페어를 미스 했다고 봅니다.


상대가 플랍과 아무 연관이 없다고 의심이 간다면, 저는 먼저 액션을 취하여 팟사이즈의 절반 정도를 베팅합니다.

것샷 드로인 저의 핸드로 베팅을 하는 것은 몇 가지 이점을 가져다줍니다.

무엇보다도, 팟을 그냥 가져올 수도 있으며, 세미 블러핑으로 상대를 폴드하게 만드는 포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로부터 콜을 당하게 되더라도, 상대의 반응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리딩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불편해 보이면, 저는 턴에서도 세미 블러프을 계속할 것이고 팟을 가지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또는, 상대의 핸드가 강하다는 느낌이 들 때면, 저는 턴에서 메이드가 안 됐을 때 첵 & 폴드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불리한 홀덤 포지션에서 팟을 향해 선제공격하는 건 매우 유리할 수 있습니다.

텍사스홀덤 토너먼트에서, 저는 불리한 포지션이라도 자주 레이즈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플랍에서 첫 번째 베팅하는 자가 상당한 힘을 발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방법으로 작은 팟을 빈번하게 가져갑니다.


당신이 텍사스홀덤에 관해 공부하실 때, 레잇-포지션의 플레이어에게 어드벤티지를 줄 필요가 없음을 명심하십시오.

베팅할 기회를 찾아서 먼저 팟을 찾이하십시요.


공격이 최고의 방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상 텍사스홀덤사이트인포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조회수 2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